iOS SDK 매뉴얼

Xcode 14.1 버전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. iOS용 핑거푸시 SDK를 다운로드 하신 후 Sample 소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프로젝트 설정

SDK를 다운로드 받은 후 XCODE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
1) 다운 받은 프레임워크(finger.xcframework)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.

2) Xcode에서 TARGETS 선택 후 General 탭에서 'Frameworks, Libraries, and Embedded Content' 항목에 프레임워크(finger.xcframework)가 추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('Embed&Sign'로 설정)

Push Notification의 Entitlements 설정

Target 선택 후 Signing&Capabilities 탭에서 'Push Notifications'를 추가해주면 자동으로 AppName.entitlements 파일이 생성됩니다.

기기 버전 관리

Bundle version(build) 값이 int형이면 따로 AppVersionInt 값을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. int형이 아닌 경우 AppVersionInt 값을 추가하여 설정합니다.

“ProjectName-Bridging-Header.h” 추가하기

1) Xcode project navigator의 'File>New>File'에서 Header File 선택 후, 'ProjectName-Bridging-Header.h'로 추가합니다.

2) build Settings에서 Objective-C Bridging Header에 'ProjectName-Bridging-Header.h'의 경로를 추가합니다.

3) 'ProjectName-Bridging-Header.h'에 #import <finger/finger.h>를 추가합니다.

핑거푸시 서버 연동

1) 핑거푸시 APP KEY 설정 및 RemoteNotifications 등록

개발용 DeviceToken과 배포용 DeviceToken이 섞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.

/***
AppDelegate에 핑거푸시서버와 연동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.
***/

#import UserNotifications

//핑거푸시
func application(_ application: UIApplication,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: [UIApplication.LaunchOptionsKey: Any]?) -> Bool {
        
        let fingerManager = finger.sharedData()

        /*핑거푸시 APP KEY 설정*/   
        #if DEBUG
        //개발용 앱
        fingerManager?.setAppKey("발급받은 앱키")
        fingerManager?.setAppScrete("발급받은 앱시크리트키")
        #else
        // 배포용 앱
        fingerManager?.setAppKey("발급받은 앱키")
        fingerManager?.setAppScrete("발급받은 앱시크리트키")
        #endif
        
        /*RemoteNotifications 등록*/   
        if #available(iOS 10.0, *) {
   
            let center = UNUserNotificationCenter.current()
            center.delegate = self

            center.requestAuthorization(options: [.alert,.badge,.sound], completionHandler: { (granted, error) in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print("granted : \(granted) / error : \(String(describing: error))")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if granted {
                    DispatchQueue.main.async(execute: {
                        application.registerForRemoteNotifications()
                    })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})
    }
    
    ..
    ..
        
}

2) 핑거푸시에 기기 등록

DeviceToken은 OS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앱 실행 시마다 호출해야 합니다.

핑거푸시 모든 API는 기기 등록 API(register) 성공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//기기등록 
func application(_ application: UIApplication, didRegisterForRemoteNotificationsWithDeviceToken deviceToken: Data) {

    //핑거푸시의 모든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 기기등록 우선        
    finger.sharedData().registerUser(withBlock: deviceToken, { (posts, error) -> Void in
        if error != nil{
            print("기기 등록 : \(posts)")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//이미등록(504, 201) 무시.
            print("기기 등록 error : \(error)")
        }
    }) 
    
}

3) 푸시 메세지 수신 시 메세지 오픈/읽음 처리

//메세지 오픈 및 읽음 처리
func userNotificationCenter(_ center: UNUserNotificationCenter, didReceive response: UNNotificationResponse, withCompletionHandler completionHandler: @escaping () -> Void) {
    
    let userInfo = response.notification.request.content.userInfo
    
    //메세지 읽음 처리
    finger.sharedData().requestPushCheck(withBlock: userInfo , { (posts, error) -> Void in
        if error != nil{
            print("check : \(posts)")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print("check error : \(error)")
        }
    })
    
    completionHandler()

}

4) 푸시 수신 데이터(Payload)

{
   aps = {
      alert = {
            body = "안녕하세요. 핑거푸시입니다";
            title = "메세지 제목입니다.";
         };
      badge = 0; // 뱃지 카운트
      category = fp; // 메세지 카테고리
      "mutable-content" = 1; // notification service extension 사용 여부(이미지와 웹 링크 추가시)
      sound = default; // 사운드
   };
   커스텀 데이터 키1 = 커스텀 데이터 값1;
   커스텀 데이터 키2 = 커스텀 데이터 값2;
   커스텀 데이터 키3 = 커스텀 데이터 값3;
   code = "CD:1;IM:1;WL:1;PT:STOS";
   // ( CD : 커스텀 데이터 여부(0 : 없음, 1 : 있음), IM : 이미지 첨부 여부(0 : 없음, 1 : 있음), WL : 웹 링크 여부(0 : 없음, 1 : 있음), PT : 메세지 타입(DEFT:일반푸시, STOS:Server to Server, LNGT:롱푸시))
   imgUrl = "http://..."; // 이미지 URL
   labelCode = ""; // 라벨 코드
   msgTag = ...; // 메세지 고유 번호
   weblink = "http://www.google.com"; // 웹 링크
}

푸시 수신 데이터(Payload)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.

API 연동 결과 코드

Error.code 로 SDK 내부 오류 또는 서버 오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900 : SDK 내부 에러 코드

  • 901 : 핑거푸시 서버 에러 코드

iOS 10 Rich Notification

Xcode 14.1 버전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. iOS용 핑거푸시 SDK를 다운로드 하신 후 Sample 소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Notification Service Extension 생성

1) 기존 앱에 새 타겟(Notification Service Extension)을 추가합니다.

2) 새 타겟의 옵션을 각자에 맞게 설정합니다.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Notification Service Extension 만의 App ID와 Provisioning Profiles을 생성해줘야 합니다.

Embed In Application 설정은 Xcode의 TAGETS/General/Embedded Binaries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
3) 생성된 NotificationService에서 'fingerNotificationService' 클래스를 적용합니다.

/*Rich Notification*/
class NotificationService: fingerNotificationService {
    
    override func didReceive(_ request: UNNotificationRequest, withContentHandler contentHandler: @escaping (UNNotificationContent) -> Void) {
        
        self.disableSyncBadge()
        
        super.didReceive(request, withContentHandler: contentHandler)
        
    }
    
    override func serviceExtensionTimeWillExpire() {
        // Called just before the extension will be terminated by the system.
        // Use this as an opportunity to deliver your "best attempt" at modified content, otherwise the original push payload will be used.
        super .serviceExtensionTimeWillExpire()
    }

}

Rich Notification 발송

핑거푸시 사용자 콘솔에서 이미지 혹은 웹링크를 넣어 보내면 Rich Notification 형식으로 푸시를 발송합니다.

참조 링크

  • 핑거푸시 샘플 다운로드

  • 애플 개발자 사이트 UNNotificationServiceExtens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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